| 고객센터 | 언론속나드리

언론속나드리

이천체험문화축제 성황리에 마무리…16~18일 농업테마공원 등

이천농촌나드리 0 249
2e24cd20fbe97b4304e14716e7fd8548_1498003

이천시가 지난 16~18일 사흘 동안 이천농업테마공원과 민주화운동기념공원 등지에서 개최한 이천체험문화축제가 초여름 나들이객들로 만원을 이룬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초여름 무더위 속에서 체험만으로 진행되는 축제는 어려울 것이라는 예상을 뒤엎고 다양하고 충실한 프로그램으로 계절에 상관없이 많은 방문객이 찾는다는 사실이 이번 축제로 입증된 셈이다.

시에 따르면 3일간 3만5천여 명이 다녀간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해보다 2만3천여 명이 증가한 수치로 65가지 다양한 체험을 한자리에서 골라 즐길 수 있다는 아이템이 참신했던 것으로 평가된다.

특리 때 이른 무더위에 대비해 준비한 물총게임, 바닥분수, 분수터널, 물놀이장 등 다양한 물놀이 프로그램도 아이들을 자극했으며 체험 중에는 아이스크림 만들기, 미니말?당나귀 체험, 송사리 잡기 등 계절성 체험 행사들이 특히 인기가 높았다.

지난해까지는 가을에 야외에서 여는 등 체험잔치는 계절적으로 봄이나 가을이 적합하나 시는 체험 농가의 비수기 소득 증가에 이바지하기 위해 올해는 그동안 시가 다져온 다양하고 충실한 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비수기에 접어드는 초여름에 축제를 개최해 성공을 일궈냈다.

인터넷을 보고 방문했다는 한 가족 방문객은 “체험축제가 아이들 교육에 좋을 것 같아 방문했다”며 “여름이라 걱정했지만 아이들이 체험도 하면서 더우면 물총싸움을 하며 즐겁게 뛰노는 모습을 보니 덩달아 흥이 났다”고 말했다. 

축제를 주관한 이천농촌나드리와 이천시설관리공단 등은 “폭염이 걱정됐는데 예상 외로 많은 사람이 찾아와 내심 놀랐다”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계절에 상관없이 경쟁력을 갖췄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천=김정오기자

<저작권자 ⓒ 경기일보 (http://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

Comments